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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새소식GM노트

[개발자노트] PVP 컨텐츠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GM
작성일
2018.10.26 14:00
조회수
조회 5097

안녕하세요. 개발 담당자 팬텀과 MATT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111일 업데이트 되는 신규 PVP장비 및 컨텐츠,

그리고 기타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11 1일 업데이트 되는 신규 PVP 전용 장비는 PVP로만 얻을 수 있도록 하여

PVP를 즐기는 이용자 분들이 보다 PVP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규 PVP 장비는 각각 컨셉을 가진 3종류의 장비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컨셉에 맞는 장비를 착용하실 수 있고,

이에 맞는 역할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징벌] 방어보다 공격에 집중한 형태의 장비이며 공격 기회를 잡았을 때 적을 확실하게 압도할 수 있습니다.

[조화] 공격과 방어 스탯을 균형있게 상승시켜 어떠한 전투 상황에서도 다재 다능한 면모를 보일 것 입니다.

[철벽] 방어에 집중한 형태로 다수의 적에게 공격 당하는 상황에서도 더욱 튼튼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PVP 장비 장착 모습>

 

신규 PVP 장비는 PVP에서만 얻을 수 있는 만큼 기존과는 다른 강화 방식을 가지고 있을 예정이며,

PVP전용인만큼 PVE에서는 낮은 성능을 보이나 PVP에서는 높은 성능을 가집니다.

 

기본적으로는 일정 수준까지 큰 부담 없이 장비를 성장 시켜 보다 재미있게 PVP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강화 수준이 높아질 수록 그에 걸맞은 위상의 능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더불어, 신규 PVP 장비는 크리스탈 및 아티팩트의 추가 파밍과 세팅의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장착이 불가하도록 설정하였으며,

 대신 장비 자체의 성장에서 그만큼 능력을 가지도록 하여 장비 성장에 대한 체감을 강화하였습니다.

 

 

 

 

3개의 거점과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7:7 전장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전 전장과는 다르게 거점 주변에 있을 때 인원 수에 따라 자동으로 점령되는 형식으로

전투에 집중할 수 있고 거점 주변의 적을 몰아내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부활 대기시간이 짧고, 거점까지의 동선 또한 기존 전장 보다 짧아짐에 따라 전투가 없는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

실제 전투를 더 많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전장은 각 요소들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승리에 핵심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대규모 PVP 컨텐츠인 길드대전은 전초기지 건설단체 전투이라는 핵심 재미 요소들을 중심으로 개선됩니다.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몬스터 스폰 지역과 전초기지 건설 지역을 벨리카 도심 내부로 축소하였습니다.

 

지하의 격전장은 개인 단위 순위 경쟁에서 개인이 획득한 전투점수의 합으로 팀간 승패를 결정하는 전장으로 개선하여

개인 전투보다는 팀 단위 협력 전투에 집중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 외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면밀히 검토 후 개선하고자 합니다.
먼저, [중갑 경갑 로브]의 방어력 편차가 커 전반적인 방어구의 방어성능을 일괄 상향함과 동시에,

방어력에 대한 직관성과 통일성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필드 전투와 전장 내부에서의 경험이 다르지 않도록 개선하기 위해 전장에서도 각성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모든 각성 스킬을 개방하며 전반적인 PVP 리밸런스가 진행 됩니다.

 

 

 

 

앞으로 테라가 가진 고유한 전투의 재미를 유지하고 이에 맞게 컨텐츠 및 밸런스를 개선하고 보완할 예정입니다.

근본적으로 PVP에 문제 되고 있던 부분을 빠르게 수정할 예정이며,

전투 밸런스의 경우는 면밀한 검토 후 패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수호자 여러분들이 PVP컨텐츠를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호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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