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호자 여러분! 혁명단 은거지 던전 제작자 꼬북입니다.
이번 개발자노트에서는 오는 1월 4일에 등장할 신규 던전 ‘혁명단 은거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혁명단 은거지의 난이도는 사이럭스 연구 기지와 유사하나 권장 장비레벨은 439이며,
함께 업데이트 될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는 알파 사이럭스 연구 기지 난이도와 유사하며 권장 장비레벨은 446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여러분은 카노비아 전선에서 활약했던 전설의 철기장 ‘무흐락 바타히르’를 기억 하시나요?
무흐락에겐 ‘카락’이라는 아들이 있었는데요, 어느 날, 새로운 무기 재료를 구하겠다며 여행길을 나선 카락이 행방불명 되고 맙니다.
카락을 찾아 나선 수호자님들은 개척민 마을 근처라는 단서만 지닌 채 어느 외딴 마을에 도달하게 됩니다.
놀랍게도 그 마을은 몬스터와 발키온 연합 종족이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마을이었죠.
이 곳에서 수호자 여러분들은 실종된 카락을 발견할 수 있을까요?
던전명에 나오는 혁명단은 어떤 집단이며 이 외딴 마을에서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걸까요?
혁명단 은거지의 배경은 ‘마을’이라는 컨셉을 풀어내기 위하여 모든 구간이 실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을 입구부터 지붕을 통해 마을로 잠입해 들어갈 것인지,
마을 안의 몬스터와 직접 전투를 하며 돌파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혁명단 은거지 플레이의 하나의 재미입니다.

[던전 입구에서 바라본 마을]
[1네임드 – 카라부스]
첫 번째 네임드 전투는 대장간 앞에서 벌어집니다.
‘카라부스’는 인화물질을 분비하고 집게발로 스파크를 일으켜 인화물질을 발화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이 능력으로 ‘카라부스’는 마을 대장간에서 온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 중입니다.
‘카라부스’와의 전투에서는 집게발을 항상 주시하여 스파크가 어디로 튈 것인지를 예측하며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입니다.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카라부스’의 인화물질이 수호자님의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니,
파티원의 안전을 위해서 체내에 축적된 인화물질을 지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글이글 뜨거운 대장간의 열기]

[뜨거운 맛 좀 봐라!!]
[2네임드 – 토르멘툼]
두 번째 네임드 전투 공간은 병기창고입니다. 살아있는 공성 병기인 ‘토르멘툼’이 병기창고를 지키는 2네임드인데요.
‘토르멘툼’은 날카로운 스파이크를 장착한 바퀴와 묵직한 공성망치가 아주 위협적인 몬스터랍니다.
특히 몸통에 박힌 대포는 여러분께 화염 피해를 입히는 아주 강력한 무기입니다.
전투 중에는 방위마다 배치된 투석기가 수호자 여러분을 향해 포화를 퍼붓게 됩니다.
어느 투석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를 살피신 후 투석기의 포화를 피하며 ‘토르멘툼’을 공략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토르멘툼’이 수호자 여러분께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새겨지면 투석기의 조준을 받기 쉬워져 집중 포화를 받을 수 있으니 표식이 새겨지지 않게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저것은 무엇일까요?]

[바람을 맞아라!!]
[3네임드 – 아스란]
마지막으로 여러분과 전투를 벌이게 될 네임드 몬스터는 ‘아스란’입니다.
‘아스란’은 마을의 리더인 ‘한나’의 하나뿐인 친구로, 수호자님들의 발목을 잡기 위한 사투를 마을 외곽 숲 속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아스란’은 빠르게 몰아치는 야수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몬스터입니다.
빠른 템포의 공격과 점차 강해지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며 다른 어떤 던전보다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마지막까지 몬스터의 행동 하나 하나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수와의 전투에 걸맞게 수호자님 또한 동물적인 감각을 발휘하여 전투를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하라는 회피는 안하고!!]

[혼신의 힘을 다해 멋있어지는 중..]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차가운 금속 장비 상자와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차가운 금속 장비 강화 재료를 획득하실 수 있으며,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에서는 울부짖는 분노의 장비 강화 재료(무언의 가루, 신비의 성수)와
아티팩트 원석 VII, 운이 따라준다면 신규 장비 아이템인 시작의 가면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던전은 네임드 마다 스토리, 전투 공간, 외형, 액션까지 각각의 컨셉을 녹여내기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해왔습니다.
이제 선보일 날이 다가오니 마음이 두근거리는데요. 수호자 여러분께서 즐겁게 플레이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혁명단 은거지와 테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리며,
이상으로 신규 던전 ‘혁명단 은거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