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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페이즈] 파괴된 신계의 관문 4단계 공략
작성자
듀오
작성일
2017.06.12 14:38
조회수
조회 57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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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된 신계의 관문 4단계 공략

많은 사람들이 쉽게 발을 담구기 힘든 현재 테라의 최상위 인스턴트 던전

20인 레이드, 파괴된 신계의 관문

그 중에서도 가장 공략이 어려운 4단계의 공략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아직 4단계를 접하지 못했던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머리, 왼쪽 앞발, 왼쪽 뒷발, 오른쪽 앞발, 오른쪽 뒷발 총 다섯 부분으로 공격대가 나뉘어서 공략을 합니다.

2단계와 마찬가지로 머리는 모든 공격이 전방 판정, 발은 모든 공격이 후방 판정입니다.

4단계는 시작부터 종료시까지 계속 분노 상태입니다.

[분노한 몬스터 공격시 추가데미지],[분노한 몬스터에게 피격시 데미지 감소] 옵션

[분노의 종결자 vii] 크리스탈 사용은 필수입니다.

# 베르고스의 주시

- 6중첩이 되면 폭발하여 매우 넓은 반경에 즉사데미지를 가합니다.
  
  어글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패턴진행시 마다 1중첩씩 쌓이며, 6중첩이 되기전에 다른 탱커가 도발로 어글 을 받아줘야 합니다.
  
  대부분 전방 탱커 4명이서 공략을 하는데, 3중첩씩 인계할시 주시 디버프가 사라지는 주기가 맞으므로 
  
  보통은 3 ~ 4 중첩에 인계를합니다.

# 베르고스의 용아병

- 공격대원 사망시 그 자리에서 생기는 강력한 하수인입니다.
  
  데미지가 무척 강력해서 두마리 이상 생성시 대처가 매우 힘듭니다.
  
  피통이 존재하며 때려잡을 수는 있지만, 체력이 엄청 많고, 데미지도 강해서 때려잡는건 일정 구간이 아닌 이상 힘듭니다.
  
  베르고스의 패턴중 용아병이 죽는 패턴들이 존재하므로, 용아병이 등장했다면 해당 패턴까지 버텨서 용아병을 제거해야 합니다.

- 근폭

-주변 넓은 반경에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해당 패턴은 원이 전부 차고나서 잠시 후에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원이 전부 찬 후에 회피를 해야합니다.

- 레이저

-전방 긴 범위에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해당 패턴 또한 장판에 색이 전부 차고나서 잠시 후에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장판이 전부 찬 후에 회피를 해야합니다.
 
 레이저는 걸어서 피하기 쉬우므로, 급하지 않으면 걸어서 피해줍시다. 

용아병의 모든 패턴은 방어가 가능합니다.

# 베르고스의 기본패턴

- 1) 왼발 / 오른발 찍기

- 2) 왼발 할퀴고 왼쪽 꼬리치기 / 오른발 할퀴고 오른쪽 꼬리치기

- 3) 왼발 찍고 긁기 / 오른발 찍고 긁기
     ㄴ 해당 패턴에 피격시 출혈 디버프에 걸리며, 빈사 상태가 되거나 혹은 즉사입니다. 
    
    1번 패턴과 거의 유사하게 나오나, 긁을때는 발을 떼지 않고 바닥에 일정시간 머무르는 걸 보고 회피하셔야 합니다.
   
     출혈 디버프에 걸리는 기믹을 이용해서, 전방 사제가 발찍기에 출혈에 걸리는지 여부에 따라서 해당 패턴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 4) 양뒷발 찍기

- 5) 전방브레스 / 왼쪽 뒤 브레스 / 오른쪽 뒤 브레스

- 6) 전방 2회 물어뜯기

- 7) 전방의 어글자가 머리에서 너무 멀어지게 되면 전방 전범위에 부채꼴로 브레스

 브레스를 제외한 모든 패턴은 방어가 가능합니다

# 불파도

- 맵 랜덤한 곳에서 다량의 불파도가 네방향으로 덮칩니다. 2단계에서 볼 수 있는 그 불파도와 같은 패턴이며,
  
  패턴 시전시 2단계와는 달리 네 방향에서 동시에 불파도가 생성되고, 출발합니다.
  
  각 부위마다 가까운 거리에 네개의 불파도를 모두 피할 수 있는 자리들이 존재하며
  
  해당 불파도에 익숙해져야 4단계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 메테오

- 모든 공대원들에게 주변 5m 반경에 10만의 데미지와 함께 디버프를 거는 메테오를 떨어뜨립니다.
  
  시전시 머리위에 메테오가 생성되며, 잠시후에 움직일 수 없는 경직이 잠시간 걸립니다.

# 약열

- 각 부위에 한개씩 정화 가능한 약열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정화에 실패시 넓은 범위에 즉사 데미지의 근폭이 터집니다.
  
  정화 성공시 주변 5m를 제외한곳에 즉사데미지의 원폭이 터집니다.
  
  따라서 해당 패턴 사용시 주변 공대원들은 원폭에 맞지 않게 약열 디버프자에게 빠르게 모인 후, 정화를 해야합니다.

# 하칸

- 베르고스의 발이 불의 회오리에 휩싸이며 잠시 후
  
  공격대원들 발 밑에 데미지를 주는 용암의 장판이 생성됩니다. 
  
  해당 장판에 피격될 시 계속해서 넓어지므로 빠르게 장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피하기 쉽도록 해당 패턴 시전시 다들 모여서 용암 장판을 깔아야 합니다.

# 신계구슬

- 90% 이하로 내려가면 4단계 시작할때처럼 모든 공격대원을 맵 외곽쪽으로 밀어내며, 각 부위별로 신계구슬이 나타납니다.
  
  신계구슬은 베르고스의 몸 정가운데, 배 밑쪽을 향해서 계속해서 움직이며
   
  구슬 파괴에 실패한 갯수만큼 베르고스의 공격력이 5% 증가하는 버프가 걸립니다.
  
  신계 구슬 파괴에 성공시, 구슬이 파괴된 자리에 일정시간동안 스킬데미지가 대폭 증가되는 버프를 걸어주는 장판이 생성됩니다.
  
  신계구슬 패턴 이후에는 이어서 보호막 패턴이 바로 나오므로,
  
  신계구슬을 통해 향상된 데미지로 빠르게 보호막을 깰 수 있도록 합니다.

# 보호막

- 베르고스가 힘을 모으면서 각 부위별로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해당 보호막중 하나라도 파괴 실패시 모든 공격대원이 전멸합니다.

# 큰 석

- 베르고스가 점프를 한 후 내려찍으면서 베르고스 주변 원 반경에 커다란 돌의 벽이 생깁니다.
  
  해당 패턴 후에 이어서 베르고스가 하늘로 올라가며 브레스를 시전합니다.
  
  돌 뒤에 숨어있으면 해당 브레스에 피격되지 않으므로
  
  빠르게 한개의 돌을 깨서 나간 후에 다른 돌 뒤에 숨어야합니다.
  
  이후 석을 기준으로 원폭 혹은 근폭이 등장합니다. 
  
  해당 패턴에 용아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석

- 베르고스 가까운 원 반경에 피격시 돌이 되는 근폭을 시전합니다.
  
  해당 패턴 후에 이어서 베르고스가 하늘로 올라가며 브레스를 시전합니다.
  
  돌 뒤에 숨어있으면 해당 브레스에 피격되지 않습니다.
  
  큰 석 패턴과 달리 맵 안에 있는 모든 돌이 파괴되지 않으면 공격대원이 전멸합니다.
  
  따라서 공대장 오더에 따라 작은 석이 되기로 한 사람들만 해당 패턴에 피격되어 돌이 되어야합니다.
  
  이후 근폭이 등장합니다. 
  
  해당 패턴에 용아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앞쿵뒷쿵

- 베르고스의 체력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나오는 패턴입니다.
  
  머리 부분에 있는 사람들은 피격되지 않습니다.
  
  양 앞발을 찍고, 이어서 양 뒷발을 찍습니다.
  
  2단계와 다르게 해당 패턴 시전 후에 앞발에 있던 사람들에겐 [앞발의 상처]
  
  뒷발에 있던 사람들에겐 [뒷발의 상처]라는 디버프가 남습니다.
  
  해당 디버프가 존재할때 또 다시 같은 디버프를 받게 된다면 맵 매우 넓은 범위에 약 7만정도의 피해를 입힙니다.
  
  따라서 해당 디버프가 생길시 앞발과 뒷발은 서로의 사인, 혹은 공대장의 오더에 따라서 위치를 교환해주어야 합니다.

# 강열

- 각 부위에 한개씩 정화 가능한 강열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정화 성공과 실패에 관계 없이 맵 전체에 공격대원 개인 체력의 45%에 해당하는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총 다섯개가 생성되므로, 동시 정화시 모든 공격대원이 전멸합니다.
  
  따라서 차례대로 한 군데씩 정화후 모든 공격대원이 힐을 받고, 다시 정화후 힐을 받는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축복해제 + 불파도

- 베르고스가 힘을 모으면서 불파도를 시전합니다.
  
  축복해제가 가능한 버프를 3중첩씩 다섯번씩, 총 15번이 시전됩니다.
  
  3중첩이 쌓이고 잠시후에 축복해제가 불가능한 이로운 버프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총 5중첩이 쌓일수 있음)
  
  따라서 힐러들은 각각 타이밍에 맞게 2~3중첩에 축복해제를 따줘서 이로운 버프가 들어가지 않게 해주어야합니다.
  
  총 15번 시전이 되므로, 만약 힐러 5명이 2중에 축해를 땄으면 5중이 남습니다. 따라서 중첩이 두번 더 쌓일수 있으므로,
  
  웬만해서는 3중첩에 따주어야 합니다. (힐러 5명이서 3중첩에 축해를 따면 15번 모두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
  
  보통 파티는 각발 + 머리에 사제 한명씩 해서 다섯명의 사제와
  
  정령사 한두명 해서 6~7명의 힐러가 축해를 따기 때문에 6번째 차례까지 축해를 따는 편입니다.

  축해에 실패하면 베르고스에게 1분동안 맷집/ 공격속도 증가 버프가 들어갑니다.


# 터져라

- 베르고스가 하늘 높이 머리를 든 후에, 내려찍습니다.
  
  내려 찍은 후에는 즉사급의 피해를 입히는 파동이 머리를 기준으로 빠르게 퍼집니다.
  
  회피해야하며, 베르노 3네임드의 패턴과 유사하고
  
  수갑/맹돌/난돌/도발난무/달빛의가호 등 여러가지 피격데미지 감소 스킬로 데미지를 버틸 수도 있습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 도리도리쿵

- 베르고스가 좌우(혹은 우좌)를 쳐다본 후에 발을 두번 구르고 큰점프를 합니다.
  
  처음 쳐다본 쪽의 앞발과 반대쪽 뒷발을 먼저 구르고, 그 후에 나머지 발을 구릅니다.
  
  ex)오른쪽을 먼저 보았다면 오른쪽앞발과 왼쪽 뒷발을 먼저 구르고, 그 후에 왼쪽 앞발과 오른쪽 뒷발을 구릅니다.
  
  각각의 데미지는 즉사급의 데미지 이므로 회피 혹은 일정 거리 이상을 벌려야합니다. 

 방어가 가능한 패턴입니다.

# 분진화염 패턴
  
- 4단계의 메인 패턴인 분진화염 패턴입니다.
  
  홀수번째 시전시에는 정분진, 짝수번째 시전시에는 역분진입니다.
  
  ex) 첫번째 분진 - 정분진/ 두번째 분진 - 역분진/ 세번째 분진 - 정분진/ 네번째 분진 - 역분진/ ...

# 분진화염(정분진)

- 베르고스가 멘트(나의 피가 너희를 잠식시키리라)와 함께 도리도리쿵을 시전합니다.
  
  멘트가 나올때 공격대원 각자에게 분진/화염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해당 디버프는 약 10초동안 지속되며, 지속시간이 종료되거나,
  
  같은 디버프를 맞게 되면 넓은 범위에 즉사데미지를 주며 폭발합니다.
  
  따라서 패턴을 통해서 디버프를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구르는 발에 분진이 터지고, 나중에 구르는 발에 화염이 터집니다.
  
  각자 가지고 있던 디버프와 다른 디버프를 맞아야 디버프가 제거됩니다.
  
  ex)멘트때 분진 디버프가 생성되었으면 화염을 맞아야 디버프가 제거 되므로 나중에 구르는 발을 맞아야 합니다.

# 분진화염(역분진)

- 정분진과 대부분 같으나, 역분진은
  
  먼저 구르는 발에 화염이 터지고, 나중에 구르는 발에 분진이 터집니다.
  
  ex)멘트때 분진 디버프가 생성되었으면 화염을 맞아야 디버프가 제거 되므로 먼저 구르는 발을 맞아야 합니다.

# 최종보호막

- 베르고스의 체력이 15% 미만으로 떨어질 시
  
  모든 패턴을 중단하고 최종보호막 패턴을 시전합니다.
  
  시전시 모든 공격대원은 맵 외곽쪽으로 밀려나며, 베르고스의 부위마다 두겹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보호막 파괴 실패시 마찬가지로 모든 공격대원이 전멸합니다.

베르고스의 패턴 순서

모든 패턴 진행중엔 베르고스의 기본 패턴이 등장합니다.

또한 80% 이하부턴 패턴 사이사이 마다 앞쿵뒷쿵이 섞일 수 있으니 공대장 오더에 따라서 위치를 잘 움직여주셔야 합니다.

~ 90%  [불파도 - 메테오 - 약열]
             
                약열과 메테오의 순서가 바뀔 수 있으며, 
                        
                메테오가 먼저 나올시 메테오 패턴이 끝나고 모여서 힐을 먼저 받은 후에
             
                약열 패턴이 나오면 정화를 해야합니다.

90% ~  [신계구슬 - 보호막 - 큰 석] 
        
               해당 패턴중 베르고스의 체력이 80% 미만으로 내려간다면 큰 석 이전에 앞쿵뒷쿵도 나옵니다.

 ~50%  [축해파도 - (터져라) - 하칸 - 약열 - 메테오 - 작은석 - 
               - 메테오 - 축해파도 - 하칸 - 약열 - 메테오 - 신계구슬 - 보호막]
        
                축해파도가 나오는 시점부터 터져라가 중간에 나올 수 있습니다.
        
                해당 패턴 진행중 베르고스의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간다면 
                
                뒤 패턴은 진행하지 않고 바로 50% 이하 패턴으로 진입합니다.

50% ~  [분진화염 - 보호막 - 강열 - 축해파도 - 분진화염 - 하칸 -
                - 메테오 - 작은 석  - 터져라 - 전방 브레스 - 하칸 - 분진 화염 - 보호막]
               
              해당 패턴 진행 중 베르고스의 체력이 15%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면 모든 패턴을 중단하고 
              
              최종 보호막 패턴으로 진입합니다.

15% ~  [최종보호막 - 분진화염 - 불파도 - 하칸 - 분진화염 - 불파도 - 하칸...(분진화염 - 불파도 - 하칸 반복)]
        
                패턴 진행중 베르고스의 체력이 모두 소진되면 4단계 공략에 성공합니다.


파괴된 신계의 관문 4단계 공략글 작성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참고가 되어 클리어 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카이아의 가호 서버의 듀오 였습니다.
 
         
 

추천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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