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검투사란?
쌍검전사. 빠른 공격속도, 유연한 스킬구성, 뛰어난 회피움직임으로 끊임없이 딜을 쏟아내는 근접딜러입니다.
앞으로 탱커 역할도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는 탱이 없을때 서브탱만 가능한 정도입니다.
특징
타 직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공격속도, 상황에 따른 다양한 딜사이클을 가집니다.
워낙 공격이 빠른데다가 정해진 딜사이클이 없어 난이도가 높은편.
회피기, 이동기가 상당히 좋아서 패턴 극복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번 패치로 딜이 상당해져서 상위권수준의 딜이 나옵니다.
성장구간이 좀 힘든데...
스킬들의 사거리가 상당히 짧고 범위또한 작기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어렵고 성장구간에서 타직업에 비해 존재감이 약합니다.
아이템 셋팅
검투사도 치명타유발에 투자를 많이 하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치명타 유발을 55씩이나 올려주는 칼날의 결의 스킬 덕분에 올인할 정도는 아니고 조금 여유가 있죠.
핵심스킬인 질풍가르기의 치명타확률을 10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보통 전체 치명타유발이 320 이상이 될때까지 올립니다.
(평범한 검투사의 스펙...?)
이후 치명타유발, 공속, 힘 등에 자유롭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딜사이클
검투사의 딜사이클은 좀 특이한데 딜사이클이 없다고 말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딜사이클의 핵심은 10스택 질풍가르기와 찌르기 13중첩 유지 입니다.
질풍가르기 하나가 검투사 전체 딜량의 50%정도 차지하며, 찌르기 13중첩은 공격속도를 무려 11.7%나 올려줍니다.
딜사이클의 구성은 스택 - 스택 - 스택 - 스택 - 10스택 질풍가르기 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스킬이 스택을 올려주고 이 스택쌓는 스킬들을 조합해서 씁니다.
그 조합이 상당히 많고 스킬초기화, 보스 패턴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처음 검투사를 접하시는 분들은 손이 꼬일겁니다.
스킬 설명을 잘 읽어보고 어떤 스킬뒤에 어떤 스킬이 사용 가능한지 외우고 익히다 보면 점점 나아지죠.
검투사는 스택이 얼마나 쌓였는지도 봐야하고... 내 스킬모션과 보스 패턴도 봐야하고...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됐는지도 봐야하고... 어떤 스킬이 돌아오는지도 봐야하고...
10스택을 어떻게 맞출지도 생각해야하고...
손도바쁘고 눈도 바쁘고 머리도 바쁜 어려운 직업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속도감있는 게임이 가능하고 재밌습니다.
빠른 근접전사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검투사를 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