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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투사] 검투 스킬들의 고급응용 (인던, 중형솔플 총정리)
작성자
아레이츠
작성일
2016.11.02 12:54
조회수
조회 4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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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검투사 스킬들의 활용에 대해 글입니다.



목차

1. 툴팁에 나와있지 않은 스킬 성능과 주의점 (예 : 사거리, 기절시간)

2. 인던 플레이시 패턴 회피 후 복귀 등

3. 중형 솔플시 스킬 활용







1. 툴팁에 나와있지 않은 스킬 성능

사거리가 표시되어 있는 스킬들은 대상 몬스터의 부피는 고려하지 않은 사거리입니다. 

보통의 경우 표시된 사거리보다 몬스터의 크기만큼 2~3m 정도 더 멀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표시되지 않은 능력들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긴급회피의 이동 거리는 5m 입니다.





회피공격 사용시 주의해야할점은 스킬이 다 끝나기도 전에 무적시간이 먼저 끝나버린다는 점입니다.
땅에 발이 닿은 후 잠시동안 움직일 수 없는데도 이미 무적판정은 끝나있어서 순간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이번 패치로 내려찍기 이후에 질풍가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바꼇습니다.
내려찍기의 전진거리는 10m 입니다.
하지만 버그인지 필살의의지 스킬 사용중에는 내려찍기 이후에 질풍가르기가 써지지 않습니다.






돌진베기의 돌진거리는 약 20m 입니다. 엄청나게 길죠.






회오리베기의 공격범위는 약 4m 정도입니다. 대상의 크기에 따라 ~6m 까지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투지의일격 맷집감소 디버프의 지속시간은 기본 15초입니다. 





근성연타의 전진거리는 1,2타 6m 3타 4m 정도입니다.





반격 뒤돌리기는 피격당한 이후 5초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날의 결의시 사용하는 스킬이고 기절시간은 4초입니다. 문장 사용시 6초.





물어뜯기의 전진거리는 약7m 입니다.





파열의 기절시간은 3초입니다.





충격의외침의 기절시간은 2.5초입니다.





강격베기의 기절시간은 4초입니다. 문장 사용시 5초.





뒤잡기의 기절시간은 2초입니다. 문장 사용시 3초.






가르기의 전진거리는 5m 입니다. 질풍가르기도 마찬가지로 5m.










2. 인던 플레이시 패턴 회피 후 복귀 등

근딜에게 있어서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전진거리가 있는 스킬들은 내려찍기(10m), 돌진베기(20m), 근성연타(6m + 4m), 물어뜯기(7m) 이렇게 4가지가 있고,

뒤잡기의 경우 15m + 대상의 크기(2~3m) 정도 되네요.

검투사는 패턴회피 외에도 후딜을 없애기 위해 긴급회피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파열, 질풍가르기를 사용한 뒤입니다.

파열의 경우 후딜이 어마어마해서 반드시 긴급회피를 해줘야 하고, 

질풍가르기 또한 후딜이 길어서 대부분의 검투사분들이 긴급회피로 후딜을 캔슬하고 계실겁니다.

사실 검투사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후딜캔슬용 긴급회피로 거리가 벌어졌을때 투지의일격이나 맹독의일격 같이 사거리가 0에 가까운 스킬은 사용하지 않겠죠.

요새 인던들의 패턴이 참 괴랄해서 시시각각 변하는 거리때문에 한번 적어봤습니다.

짧은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해야될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런 스킬들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수의 쫄들을 상대할때 팁입니다.

검투사는 스킬들이 전부 단일대상 타겟이고 범위가 없습니다. 다수의적을 상대할 수가 없죠.

여기서 특성중에 파열 쿨타임 초기화 특성이 있습니다. 

1개 찍을때 파열 적중시 6% 확률로 초기화인데 다수의 적을 상대하면 발동확률이 높아지겠죠?

파열이 초기화 되지 않을때까지 계속 파열을 쓰다가 파열이 초기화되면 강격베기를 사용합니다.

꾀나 긴 시간동안 쫄들을 바보로 만들 수 있어요.



추가로 필살의의지 - 내려찍기 버그와 회피공격의 무적시간 판정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긴 시간의 무적시간이 필요할때 긴급회피 + 회피공격 콤보로 상당한 시간동안 무적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연속으로 긴급회피를 사용해 스테미나를 다 소진해버리는거 보다 긴급회피 + 회피공격 콤보를 사용하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3. 중형 솔플시 스킬 활용

테라를 플레이 하다보면 반드시 중형 솔플을 하게 되어있죠.

특히 여명의정원 상급 몬스터들은 아주 지겹도록 셀수없이 잡아보셨을 겁니다.

검투사의 경우 스턴스킬이 많고, 긴급회피를 통한 앞뒤 전환이 빨라서 타 직업에 비해 매우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턴스킬이라는게 인던에서 사용을 안하다 보니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고 대부분 안쓰는거 같더라구요.

스턴스킬들을 나열해보면 파열, 강격베기, 충격의외침, 반격뒤돌리기, 뒤잡기 이렇게 5가지가 있네요.

5개씩이나???!! 중형 솔플 완전 개꿀...


여기서 파열과 충격의외침, 뒤잡기의 스턴시간은 3초, 2.5초, 2초로 짧은편입니다. 

그래서 중형몬스터의 핵심패턴을 끊는 용도 외에는 사용하기가 힘든데다가 충격의외침은 스턴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강격베기와 반격뒤돌리기의 경우 스턴시간이 4초씩 되는 아주 좋은 스킬인데 문장을 사용하면 5초, 6초로 늘어납니다.

근접딜러에 스턴시간이 6초??? 개사기입니다.  

근접딜러 중에 이렇게 스턴이 많은 직업은 없습니다. 

이 5개 스킬들만 순서대로 돌려도 몬스터는 움직이지도 못한 채 맞기만 해야합니다.


몬스터 후방으로 접근하여 후방판정받으며 패다가 다 돌아보고 패턴 딱 시작하려 할때 

한대만 맞아주고 바로 반격뒤돌리기를 써버리면 다시 후방을 잡으며 6초의 프리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끝나기 전에 강격베기로 다시 5초의 스턴을 걸고 끝나기전에 몰아-파열 연계로 다시 스턴을 3초 걸면... 

몬스터에게는 지옥같은 시간이 되겠네요.


한가지 조심해야 할 점은 검투사 뒤잡기는 지형판정에 매우 안좋습니다.

몬스터 뒤에 약간의 경사만 있어도 후방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스킬만 버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림자 분신에 대해 적겠습니다.


이번 패치로 그림자 분신이 사용하자마자 나타납니다. 

도망갈때나 쓰고 딱히 쓸모있는 스킬은 아닌거 같지만 엄청난 능력이 있습니다.

몬스터가 어그로 대상이 바뀌면 패턴이 씹히면서 다시 패턴을 시작하는것을 알고 계시겠죠?

그림자 분신을 사용하여 100%확률로 패턴을 한번 씹을 수 있습니다. 

스턴은 100%확률이 아니라서 위험부담이 있죠. 그림자분신은 100%입니다. 

게다가 순간적으로 어그로를 넘겨줘서 프리딜 타이밍이 잡힙니다. 개꿀스킬이에요.


검투사는 그야말로 중형솔플의 귀재라고 불릴만 합니다.

추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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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이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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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룬의 영광 / Lv.30 / 하이엘프 / 마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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